활동절차

활동내용

등원, 영역별 코너학습

영역별 자유선택활동 : 사회성발달 영역과 조형감각을 기르며 친구들과의 사교심, 질서의식, 협동심을 길러준다.

인성교육을 위한 전통예절교육 : 다도를 통한 예절교육을 실시하며, 기본 생활 습관 지도 를 통한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기본생활 습관교육 (예절, 질서, 청결, 절제)을 철저히 하며, 기본 생활습관 실천카드를 활용한다.

생활교육 : 이 닦기, 세수하기, 장난감 정리, 바로걷기, 줄 서기 등 생활에 연관되는 교육으로 어려서부터 올바른 습관을 길러주며 예절교육을 강화시킨다.

노래 및 율동 : 새로운 노래와 율동으로 창작적인 표현활동에 대한 흥미를 기른다.

글씨, 지혜공부 : 취학을 앞둔 어린이의 지적 사고력을 기른다.

담화, 동화 : 새로운 이야기로 지식을 기르고 올바른 발표력 태도와 경청하는 자세를 기른다.

발표력 신장교육(자신감 있는 어린이) : 웅변, 동요, 동화, 동시 등의 발표력 신장 기회를 부여하며, 5~6명 정도 토의하기를 통한 그룹 활동을 통한 사고력을 함양한다. 급식지도 : 음식 먹는 태도를 기르고 편식하지 않도록 지도한다.

현장학습 : 각종 견학, 소풍 및 여름캠프 등으로 산 경험과 지식을 습득시켜 주며 정서순화에 도움을 준다.

과학교육 : 관찰, 실습, 탐구의 실제 경험을 통하여 과학적인 사고와 급변하는 현대생활에 적응하는 힘을 기른다.
- 과학 기초교육의 수준별 연간 계획하에 과학실험 실습교육의 체계화
- 어린이들이 쉽게 직접 실험실습에 접할 수 있도록 과학교재 교구개발 (탐구심, 호기심, 앙양을 위한 영역배치)

그리기, 만들기 : 자유로운 표현으로 자신감을 갖도록 하며 상상력, 창의력 및 인내심을 기른다.
- 다양한 교재를 활용하여 조형 활동하기(작업 영역의 다양한 재료 준비)
- 미술 개인 지도로 표현력 기르기
- 미술 활동을 통한 자기표현 확대

체육활동(유아체육, 발레, 태권도) : 몸과 마음을 바르게 하여 체력을 단련하고 향상하고 공명정대한 경쟁과 상호간 협동, 예절과 공정성을 배우며 기본적 인간 형성의 자질을 발현, 건전한 태도를 기르고 사회 적응력을 키운다.

영어 : 영어라는 낯선 어휘를 극복하고 놀이, 게임을 통해 기초적인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여 실생활과 밀접한 교육 효과와 Map play를 통한 다양한 학습효과를 기대한다.

정리정돈

이야기 나누기

인지활동, 동시, 동화, 음률

간식

신체활동 및 언어교육

점심(실외놀이)

창의적 활동미술, 작업

정리정돈 평가 및 귀가

종일반 활동, 특기교육

정리정돈 평가 및 귀가

종일반 활동, 재능교육

정리정돈 평가 및 귀가